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

앤서니 라빈스(Anthony Robbins) : 무한 능력의 인생 코치

by 지혜의 항구 2023. 11. 8.

앤서니 라빈스의 명언
“대부분의 사람은 특정한 분야에서 최고가 되려고 하기보다는 그냥 취미 삼아 해보는 정도에서 그친다. 사실 나는 인생에서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는 사소한 일에 목숨을 걸기 때문이라고 믿는다.”
“나는 모두 자기 내면에 잠자는 거인을 갖고 있다고 믿는다. 우리는 모두 아직 개발되지 않은 어떤 재능과 자질, 그리고 자신만의 천재성을 갖고 있다.”
“꿈을 현실로 만드는 데 필요한 자원은 우리 내부에 있으며, 그것은 우리가 깨워서 탄생시킬 그날만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우리의 믿음 체계를 바꾸는 것이 인생에서 진정한, 그리고 지속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는 핵심이 된다.”
“가장 뛰어난 전략은, 본받을 사람 즉 당신이 원하는 결과를 이미 얻은 사람을 찾아서 그들의 방법을 알아내는 것이다.”
“많은 사람이 인생에서 무엇을 해야 할지 알고 있지만 그것을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은 적다.”
“당신의 몸이 건강하지 않다면 그동안 꿈꾸던 모든 것을 이룬다 한들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책 속에 성공일과
어느 날 로스앤젤레스에서 회의를 마친 나는 자가용 헬리콥터를 타고 세미나가 열릴 오렌지 카운티를 향해 날아가고 있었다. 헬리콥터가 글렌데일 시 상공을 지나갈 때 문득 눈에 익은 대형 빌딩이 보였다. 나는 잠깐 그 건물 위를 선회하도록 했다. 헬기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니 그 건물은 불과 12년 전에 내가 청소부로 일했던 바로 그 빌딩이었다. 그 시절 나는 출근하는 30분 동안만이라도 출퇴근용으로 타고 다니던 1960년형 고물 폴크스바겐 자동차가 고장 나지 않게 해달라고 빌었다. 나는 어떻게 살아남느냐 하는 문제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그만큼 하루하루 사는 게 힘들고 두렵고 외로웠다. 그러나 지금의 나는 자가용 헬리콥터로 그 건물 위를 날고 있지 않은가! "세상에! 10년 동안에 이렇게 변할 줄이야!" 그 시절에도 나는 꿈을 가지고 있었지만 실현될 '가능성은 없어 보였다. 하지만 돌이켜보면 과거 내가 경험한 모든 실패와 좌절이 한 차원 다른 삶을 살고 있는 지금의 내가 있게 된 지혜의 기초가 되었다.

생애
앤서니 라빈스(Anthony Robbins), 본명은 Anthony J. Mahavorick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미국의 성공적인 자기 계발 및 동기부여 전문가로, 저술가, 사업가, 강연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앤서니 라빈스는 1960년 2월 29일에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리고 그의 부모님은 그가 7살 때 이혼하였습니다. 앤서니 로빈스는 17세 때 가정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청소부로 일하면서 자신의 인생을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학교에 다니면서 청소부로 일하고 주말에는 사람들이 이사하는 것을 도와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돈을 벌었습니다. 그는 한 주 동안 벌어들인 월급을 절약하여 짐 로언(Jim Rohn)의 세미나에 참석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이 세미나에서 로빈스는 자신이 유명해지게 될 코칭 스타일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이 경험은 그가 수십억 달러 규모의 제국을 구축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습니다. 앤서니 로빈스(Anthony Robbins)는 고등학교 졸업 이후 대학교에 진학하지 않았으며, 자기 계발과 경험을 통해 자신의 지식과 스킬을 개발하였습니다. 그는 학력보다는 그의 경험과 자기 계발에 중점을 두었으며, 그의 성공은 자신의 노력과 끈기, 그리고 자기교육에 크게 의존하였습니다. 그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하고 다양한 책과 자료를 통해 지식을 쌓고, 이를 자기 계발 분야에서의 경력으로 이어갔습니다. 앤서니 라빈스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변화 심리학의 최고 권위자로서, 개인을 변화시키고 전문가와 프로들의 심리를 치유하며, 대기업과 팀의 조직을 혁신시키는 놀라운 결과를 이끌고 있습니다. 1977년에 국제상공회의소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인물 10인"이 되었습니다. 그는 가장 영향력 있는 한 사람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인간이 어떤 환경에서도 내적 능력이 타오르게 하는 최고의 인생 코치이자 성공학의 대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포춘’지가 선정한 500대 기업 CEO들과 정상급 연예인, 운동선수들에서부터 전·현직 대통령까지 필수적으로 찾는 강력한 조언자이자 상담가가 되었습니다.

저술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Awaken the Giant Within): 앤서니 로빈스(Anthony Robbins)의 유명한 책 중 하나입니다. 이 책은 자기 계발과 동기부여 분야에서 큰 인기를 얻은 작품 중 하나입니다. 1991년에 출간되었으며, 라빈스의 사상과 전략을 다루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변화와 성공을 이루기 위해 자아 개념, 목표 설정, 행동의 원리, 스트레스 관리, 동기부여, 인간관계, 건강, 그리고 금전적인 성공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Awaken the Giant Within"은 독자들에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발견하고 그것을 활용해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 책은 수백만 부 이상이 판매되었고, 수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앤서니 로빈스의 자기 계발 사상과 원칙을 널리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무한능력 (Unlimited Power): 이 책은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의 구체적인 기술에 관한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 마음에 내재한 무한한 능력을 끌어냄으로써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성취하고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책은 우리 내부에 억압된 진정한 잠재력을 깨우면서 우리의 인지 체계를 혁신하는 탁월한 성과와 성공 변화의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2 실천 편(Awaken the Giant Within2): 이 책 앤서니 라빈스의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의 실천 편이라고 보면 됩니다. 자신의 기준을 높이는 방법, 부정적인 신념을 바꾸는 방법 힘을 이용하는 방법, 인생의 교훈과 신념이란 무엇인가?, 놀라운 두뇌의 능력, 신경연상 회로의 조율 방법과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이루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보여줍니다.

댓글